* 뉴에이지, UFO, 종교계등 손쉽게 접하는 대다수 정보는 잘못된 길로 유인하기 위한 목적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 Time Matrix 이전 우주연구 페이지들은 진실과 기만이 섞여 있으며 fib: 폴더로 구분해 남겨 놓았습니다.
경고: 키론틱 관련 출처 불명의 한국어 정보에 대한 단상
지구는 2017년 사이에 시간 연속체 전환(time continuum shift)에 접근하고 있단다. 이 연속체의 전환은 글자 그대로 행성의 시간 가속(time speed up)을 나타낸단다.
시간 가속은 지구의 3차원적 입자 바탕에 대한 입자 맥동 리듬(particles pulsation rhythm)의 증가를 만들어 낸단다. 인간의 몸체는 지구의 입자 내용물의 본질적인 일부분으로서 존재하는데, 지구의 입자 기반이 맥동 리듬에서 가속되면 인류의 오라 영역을 구성하는 입자도 맥동 리듬이 증가하게 된단다.
만약 물질몸체와 몸체의 생체-신경학적 구조가 오라 영역의 빨라진 맥동 입자를 결합하는데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이 시간 가속은 세포적 퇴화 과정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란다. 몸체가 지구의 시간 가속을 통해 나아가고, 그 생명 활력을 유지하려면 몸체의 3차원적 입자 바탕의 입자 맥동 리듬도 증가되어야 한단다.
인류 몸체의 생체-에너지체계 속에 ‘형태발생 씨 수정 봉인(水晶 封印: morphogenetic seed crystal seals)’은 몸체의 입자 바탕이 1~3차원의 맥동 리듬에 고정되도록 유지한단다. 몸체 입자들의 맥동 리듬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1~3차원의 맥동 리듬으로부터 몸체 입자들을 개방하기 위한 조건으로서 씨 수정 봉인이 해제(lift)되어야만 한단다.
씨 수정 봉인은 몸체의 ‘형태발생 별 수정 봉인(水晶 封印: morphogenetic seed crystal seals)’을 활성화해야 개봉되며, 별 수정 봉인의 활성화는 잠자고 있는 형태발생 차크라 센터를 깨워서 새로운 주파수 패턴을 차크라 체계를 통하여 별 수정 봉인 속으로 끌어들임으로서 이루어진단다.
수정 봉인의 활성화와 해제는 잠자고 있는 규소 매트릭스 DNA 활성코드의 활성화를 일으키고, 이는 곧 몸체의 변형비율을 증가시키며, 몸체를 세포적 가속화에 준비시키는 ‘수정-혈액 구조’를 만들어 내게 된단다.
행성 활성화와 파동 유입과정에 의하여 별 수정 봉인이 활성화 되고, 행성 나선 정렬(stellar spiral alignment)은 행성 활성화가 일어날 수 있는 촉매가 된단다. 최소한 1.5의 행성 활성화를 완성하는 인류이어야만 지구의 시간 가속시에 해로운 영향을 충분히 피할 수 있을 만큼 몸체의 입자 맥동 속도를 증가시키게 될 것이란다.
차원상승 과정과 생물학적 및 행성적 진화는 융합의 과정 즉, 연속적인 다차원적 주파수 대역을 형태발생영역 속으로 끌어들이는 과정이란다. 행성 몸체나 인류의 몸체가 주파수 융합을 통하여 진화하게 되면, 오라 영역 속에 에너지적 캡슐들은 점차적으로 형태 변형을 겪게 된단다.
일단 형태발생영역이 하나의 조화우주를 구성하는 3단계의 차원으로부터 대부분의 주파수 대역을 융합해 들이게 되면, 이들 낮은 세 차원에 대응되는 에너지 캡슐들은 용해되기 시작한단다. 용해되는 오라 캡슐 속에 포함된 입자들은 다음 상위 조화우주에 있는 세 단계 차원의 오라 캡슐들 속으로 통하게 된단다. 이것이 몸체와 의식이 하나의 조화우주로부터 다음의 상위 조화우주로 점차적으로 진화해 나가는 에너지적 역학이란다.
지구와 인류들은 지금 우주의 26,556년 ‘유이아고 순환주기(Euiago circuits)’의 일부로서, 일련의 행성 활성화에 접근하고 있으며, 행성과 지구 주민들의 오라 영역은 2017년 사이에 변형을 겪게 될 것이란다.
교차지대를 통하여 지구로의 상승을 성취하고, 3차원 시간주기의 덫에 갇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최소한 하나(1)와 절반(½) 즉, 1.5 이상의 행성 활성화를 성취해야 한단다. 지구는 2017년 사이에 6개의 그러한 활성화를 겪게 될 것이란다. 이미 4개의 활성화는 완료되었고, 1개는 지금 실현 중이며, 1개의 활성화가 대기 중에 있는데, 그 강도가 매우 높을 것이란다. 이것이 바로 맥동 속도이자, 진동수라 하는 것이란다.
2017년까지 상승 순환 주기와 시간 이동을 온전하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인류의 약 8%(약5억 6천만명)가 5쌍 즉, 5번째 DNA 가닥을 통합해야 하고, 144,000명은 6쌍 즉 6번째 DNA 가닥을 통합해야 한단다. 나머지 인류들을 4.5F 수준에 도달해야만 상승지구에 동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는 것이란다.
1) 융합 수준(融合 水準: Accretion Level)
지구가 차원적 통일장으로부터 자신의 형태발생영역 속으로 끌어들인 주파수의 양을 ‘융합 수준’이라고 한단다. 지구는 현재 2.5 융합수준에 있는데, 1차원과 2차원의 모든 주파수 패턴과 3차원 주파수 패턴의 절반을 자신의 형태발생영역 속으로 끌어들인 결과란다. 2.5 융합수준에 있는 행성 위에서의 생명체는 대략 3.5 범위 근처의 의식수준을 가지게 된단다.
의식은 자기 자신의 융합 수준보다 한 차원이 낮은 지구의 육체 수준을 고체물질과 외부의 현실로 인식한단다. 현재의 인류의식은 평균적으로 3.0~3.5 융합수준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2.0~2.5 융합수준 사이(5번째 시간 연속체 속에서)인 3차원의 중간에서 하위 속의 에너지 패턴과 활동이 ‘고체’이자 외부적인 형체와 사건으로 보이게 되는 것을 말한단다.
현재의 외적인 지구 현실은 융합수준 2.0~2.5에서 5번째 시간 연속체 속에서의 3차원 주파수의 하위에서 중간 사이에 있는 통일장과 지구 몸체의 에너지 패턴을 나타내는 것이란다. 융합수준 2.0~2.5의 지구를 고체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의식은 한 차원 위에 위치해야 하는데 즉, 차원 주파수 대역의 하위와 중간인 3.0~3.5 융합수준인 7번째 시간 연속체란다.
너희들의 육체와 외적인 물체 그리고 그 주변의 활동을 지각할 때, 너희들은 너희 자신의 개인적인 형태발생영역의 입자 내용물과 지구의 형태발생영역과 통일장을 보고 있는 것인데, 이들이 2.0~2.5 융합수준의 5번째 시간 연속체 맥동 리듬 속에서 3차원의 하위에서 중간 주파수대역 속에서 존재하기 때문이란다.
너희 의식의 입자 내용물이 3.0~3.5 융합수준의 7번째 시간 연속체 맥동 리듬 속에 있는 4차원의 하위에서 중간 주파수 대역까지 자리 잡고 있는 동안에는 너희들은 지구의 주파수 대역을 고체로 받아들이는 것이란다. 이것이 현재 지구인류들의 의식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란다.
너희들은 2.5~3.0 융합수준의 6번째 시간 연속체 맥동 리듬 속에 있는 3차원의 중간에서 상위 주파수 대역까지를 너희들의 머리와 몸속에서 일어나는 활동인 ‘내적인 공간’으로, 또 너희들의 몸과 지구를 둘러싸 너희에게 물체 사이의 공간지각을 제공하는 대기로 인식하게 된단다.
3차원 지각이라는 환상은 이러한 입자 맥동 속도의 삼위일체를 통하여 창조된단다. 입자들의 맥동 속도와 리듬은 상호간에 서로 다른 입자 스핀 각도 회전을 가지는 입자들 영역 사이에서 에너지 질료가 흐름에 따라 창조된단다.
3개 차원의 인간 의식과, 지구 의식의 3개 차원의 몸체는 3가지의 서로 다른 리듬으로 맥동하는 입자들로 구성되며, 3가지의 서로 다른 각도 회전 위치에서 존재한단다. 인간 몸체와 지구 몸체의 세 수준은 3종류의 서로 다른 시간 연속체 혹은 음역대를 나타내며, 이것을 통하여 차원화된 통일장으로 부터의 주파수 대역이 개별적 형태발생영역과 지구 형태발생영역 속으로 끌어 당겨져서 융합되어 진단다.
이들 3종류의 입자 맥동 리듬은 동기화 되며, 이러한 입자 회전과 파동의 춤을 통하여 개별적인 의식은 15차원 규모의 시간 회로를 위로 향하여 지구와 함께 진화하며, 점차적으로 융합수준을 확장해서 끌어올리게 된단다.
개별적인 형태발생영역 속으로 융합된 주파수 수준은 너희들이 소유하고 있는 DNA가닥 수준을 결정하게 된단다. 너희들이 차원화된 통일장으로부터 더욱 많은 주파수 대역을 끌어들이게 되면, 너희들의 융합수준은 상승하게 되고, 더욱 많은 DNA 코드가 조립되어 너희들의 DNA 가닥 속에서 활성화 되며, 너희들의 의식과 지각 영역은 확장하게 된단다.
개별적인 형태발생영역 속에 포함된 차원적 주파수의 수량은 그러한 의식에게 있어서 지구 몸체의 어떤 차원이, 그리고 어떤 시간 연속체가 물리적으로 현현된 현실로 지각되는지에 직접적으로 대응하게 된단다.
2) 모나드 역전-분자 압축(Monadic Reversal-Molecular Compaction)
자유-의지 선택에 대한 머카바 영역의 취약성의 동적인 특성은 현현된 존재로 하여금 원인과, 영향과, 결과가 일으키는 인생 교훈을 통해서 자유-의지의 반대적인 성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데, 그러한 상황에서는 제한된 공급과 ‘신-근원으로부터의 분리’라는 경험적 환상을 체험하는 것이 가능해 진단다.
만약에 반대적인 성향의 체험이 지나치게 과도하게 되면, 개인의 머카바 순환 시스템은 차츰 손상을 입게 되고, ‘임계치 왜곡’의 수준에 도달하게 되면 개인의 머카바 나선은 완전히 거꾸로 돌게 되는데, 이것은 자연 우주 및 우주 그리스도 머카바 순환 체계로부터 완전하게 분리되게 만든단다. 이러한 상태를 ‘모나드 역전(monadic reversal)’이라 한단다. 다른 말로는 ‘적-그리스도 머카바(Anti-Kristiac merkaba)’라고 한단다.
이러한 역전 회전은 더 이상 자연적인 우주 머카바 순환체계로부터 생명력 에너지를 순환시킬 수 없게 되고, 따라서 모나드 역전이 일어나게 되면 자신의 방어 형판과 머카바 순환체계에 남아있는 에너지를 제한적으로 보급 받는 유한생명이 된단다.
자신의 에너지적 격리에 제한되게 되면, 역전 회전의 적-그리스도 머카바는 내성적이 되어 처음에는 자신의 역전된 방어막과 머카바 영역에 남아있던 에너지를 발현된 표현으로 외부로 확장함에 따라서 점차적으로 자가-소비하는 내부적인 블랙홀이 되어가고, 나중에는 극성을 바꾸어 확장되었던 에너지를 점차 자신의 중심으로 다시 끌어들여서 중심에서의 밀도가 차츰 높아지게 된단다. 이는 머카바 영역과 그 자신의 불변의 형태인 ‘현현 영역’이 상호 압축되어서 ‘분자 압축(分子 壓縮:molecular Compaction)’이라는 상태로 나타나기 때문이란다.
분자 압축 과정에서는 고차원 주파수 에너지인 ‘쿤달리니’가 들어오긴 하지만 방어막의 수신 분야가 기능하지 못하며, 따라서 그것은 방어막 속의 기능 장애 수신기의 나머지 부분을 압축하게 되고, 방어막 속에 변칙적인 이상 에너지를 퍼뜨리게 된단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다음번에 들어오려고 하는 에너지 세트도 동일한 일을 하게 되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손상을 입게 되는데, 이전 시기부터 흩뿌려진 변칙된 주파수로 인한 결과란다.
‘분자 압축’은 왜 너희들이 죽는지에 대한 이유란다. 건강 요소에 관한한 그것이 모든 단일 질병의 배후에 존재하는 궁극적인 죽음의 원인이 된단다. 너희들의 방어막이 역전된 탓으로 인하여 혼(soul)으로 부터의 정상적인 생명력 흐름을 자연적으로 수신하고 합성하는 그러한 능력이 방어막과 DNA로부터, 따라서 몸으로부터 없어지기 때문이란다. 대다수의 인류들은 내적인 카르마와 외적인 행성의 부분 머카바 역전 환경으로 인하여 대, 소간의 모나드 역전을 가지고 있단다. 거짓 6쌍 12가닥 DNA 활성화 프로그램은 ‘모나드 역전’에 맞추어져 있는데, 인류 DNA 형판의 불의 고리 순서를 역전시킴으로서 거꾸로 된 순서로 11가닥 활성화를 만들어 내려는 목적이며, 그리하여 2017년까지의 행성 활성화 주기에서 지구 행성 방어막과 별의 문에 대한 지배권을 얻으려는 타락천사들의 계획을 인류의 DNA가 돕도록 하려는 계략이란다.
3) 카르마-카르믹 흡착-미아즈믹 몸체(Karma-Karmic Imprint-Miasmic Body)
미아즘은 파르티카가 형태 발생적으로 결정화된 것이며, 낮은-진동의 상념 패턴에 의하여 초래하게 되는데, 상념은 몸체와 의식의 형태발생영역 속에 형태 발생적 형판을 창조한단다.
미아즘은 전자적으로 충전된 반-입자로서, 호바 몸체의 입자 구조 속에 현현되며, 자연적인 호바 몸체의 결합, 머카바 구조 형성과 차원상승의 기능을 방해한단다.
형태발행학적 영역과 DNA와 육체, 그리고 의식 속에서의 미아즈믹 수정 집적은 한 인생에서 다음 생애에 걸쳐서 융합되고, 혼(soul)과 상위-혼(over-soul)의 통합과정을 봉쇄함으로써 자연적인 진화 과정을 방해한단다.
미아즈믹 몸체 즉, 형태발생영역 속에 미아즘 수정 집적은 종종 ‘카르마의 흡착’으로 불리며, 그것의 내용물은 다차원적 자연법칙을 통하여 몸과 마음 그리고 3차원 생애 경험 속에 홀로그래픽적으로 투사된단다. 이러한 왜곡이 미아즘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미아즈믹 왜곡의 반복된 ‘아웃플레이’를 ‘카르마’라고 한단다.
미아즈믹 즉, 카르믹 흔적은 호바 몸체 결합과 상위 정체성 구현과 차원상승을 위해서는 반드시 변형되어야만 하는 대상이란다. 미아즈믹 몸체의 변형은 수정화의 극성 전하를 역전 시켜야 하는데, 그것의 반입자인 파르티카를 이와 대응되는 입자인 파르티쿰과 형태발생영역 및 DNA 속에서 결합함으로서 형태발생적 융합과 세포간의 융합을 통하여 미아즈믹 수정을 용해하게 된단다.
다음 차원 조화 속에서의 융합과 그의 상호적인 분열을 통하여 미아즈믹 내용물과 이에 대응되는 거대 몸체는 차원간의 빛과 소리와 전자장적 스펙트럼으로 변형되어 호바 몸체로부터 왜곡 부분을 점차적으로 제거함으로서 머차바 구조 구축과 차원상승 과정을 시작하게 만든단다.
타락천사들과 일루미나티 거대 세력은 ‘손쉬운 DNA 형판의 활성화’와 ‘거짓된 상승 약속’을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서 사용하고 있단다. 너희들이 그 과정들을 알고 있다면 저들이 적-그리스도 교리 지침서를 획책하려고 고의적으로 왜곡할 때에 알아낼 수 있단다. 거짓된 즉효약 주장과 거짓된 약속의 계략은 더 나아가서 거짓된 달콤한 솜사탕에 의하여 결합되어지는데, 너희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것을 듣게 해주고, 너희들이 얼마나 위대하고 귀중한 존재인지, 얼마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 모른다는 식의 에고를 즐겁게 해주는 전략을 사용한단다. DNA 형판과 쿤달리니 활성화는 ‘소망적 사고’나 ‘희망적인 영적 의도’로는 일어나지 않는단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생체-영적 창조 물리학’의 과정으로 교육받은 의식적인 에너지의 흐름 유도와 참된 영적 지혜를 통해서 일어난단다.
미아즈믹 수정을 용해하기 위한 미아즈믹 극성의 역전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단다.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카르마를 겪어가면서 이 생애에서 적절한 선택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렇게 함으로서 그러한 그림자가 3차원적 인생에서 나타나도록 하여 카르믹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관련된 미아즈믹 몸체를 용해하는 것이란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인류들은 미아즈믹 몸체의 쌓임이 복잡하게 뒤얽혀 있기 때문에 나은 선택을 한다는 목표들은 간단치가 않고 구별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이란다. 오히려 정신체와 감정체에게로 미아즈믹 흡착을 끌어당김으로 인하여 동일한 반응 패턴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대부분의 경우 현재의 인생에서 미아즈믹 몸체가 더 강화되어 확장되기도 한단다.
두 번째로 미아즈믹 흡착을 용해하는 방법은 이것의 부조화적인 홀로 그래픽 투사를 시각화 연습에서 그와 대응하는 조화로운 투사와 결합하는 것이란다. 이 방법에서는 현재 인생 프로그램의 부조화적인 내용들이 창조된 원형시점으로 돌아간 후에 마치 그것과 반대로 조화로운 액션이 취해진 것처럼 시각화 하는 것이란다. 이것은 과거의 형태발생 프로그램을 변경함으로서 현재의 치료를 만들어 내는 것이란다.
미아즈믹 흡착을 용해하는 가장 빠르고 가장 잘 듣는 방법으로는 그러한 흡착을 에너지로 보고 에너지로 처리하는 것으로서 자유의 가르침(freedom teaching-키론틱 과학:Keylontic science) 기술을 이용하여 미아즈믹 반입자들의 극성을 바꾸어 버리는 것이란다. 일단 극성이 바뀌게 되어 그러한 수정이 용해되면 그것은 재-정렬된 에너지로서 DNA 속으로 다시 돌아간단다. 형태발생영역에서의 키론틱 처리를 통한 미아즈믹 해방의 원동력을 이해하게 되면 미아즈믹 몸체는 ‘과거의 카르마를 헤쳐 나가야’하는 수고가 필요 없이, 한 생애에서 ‘카르마’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단다.
카르마 즉, 미아즈믹은 너희들의 빛의 몸인 호바 몸체, 너희들 표현으로 오라장에 달라붙은 입자들을 표현한 것인데, 이 입자들은 강한 자성을 띠고 있어서 빠르게 흡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단다. 한번 달라붙은 이 입자들은 웬만해서는 떨어져 나가지 않는데, 자신과 같은 극성을 가지고 있는 입자들을 불러들여서 흡입하니 그 흡입력과 흡착력은 너희들이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단다. 특히 이 입자들에게 이렇게 강한 흡입력과 흡착력을 제공하는 것은 다름 아닌 바로 너희들인데, 너희들이 3차원의 인생 프로그램을 살면서 그렇게 한다는 것이란다.
그래서 강한 자성을 띠고 있는 이 입자들을 용해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전달한 것이고, 이 입자들이 너희들의 빛의 몸을 떠나지 않고서는 그 가중된 무게로 인하여 결코 너희들은 자유로운 상승 여행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란다.
중력의 영향을 받는 것은 그 물리력에 순응하고 있다는 것이란다. 너희들이 3차원적 인생을 선택하였을 때에는 물리력에 순응하도록 입력되어 있었지만 강제 조항은 아니었기에 얼마든지 조건을 풀고 자유롭게 상승할 수 있었단다. 물론 조건이라는 것이 3차원적 환경에 펼쳐진 인생들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것이었단다. 바로 신-근원(God-Source)을 향하여 점진적인 진화를 해야 하는 조건이 부여되었던 것이란다. 진동수의 급격한 하강을 경험하면서 우리와의 분리를 체험한 너희들은 그것을 다시 회복시키려는 노력을 더 한층 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진화이자 상승이었단다.
물질적인 체험들이 점차 증강되어 갈수록 너희들의 형태발생영역을 구성하고 있던 호바 몸체인 오라장에는 물질적 체험에서 발생될 수밖에 없는 부작용들을 겪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미아즈믹이었으며, 파르티카로 알려진 전기음색 단위입자가 물현화 과정을 통하여 결정화된 빛 입자의 영향으로 그렇게 되었던 것이란다. 형태발생영역을 구성하고 있는 빛 입자는 결정화 과정이 이루어지기 전과 후가 차이날 수밖에 없었으니, 에너지의 구성이 밀도로 구성되어진 차원 에너지로 나타나면서 중력의 영향을 받았는데, 시-공간에 저촉되었던 것이란다.
영역이 생겨나고 그 안에 갇히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벗어날 수 없게 되었던 것이란다. 극성을 갖게 된 파르티카 입자와 파르티쿰 입자는 전기와 자기를 갖춘 입자로서 스스로 에너지를 끊임없이 생산하는 순환체계인 머카바에서 현현하는 존재들을 위하여 물리적인 현상이 지배하는 시-공간을 열었으며, 이들의 물질적 체험을 위하여 하강 즉, 결정화 과정을 허락했던 것이란다.
태초소리 영역인 ‘유나세’에서 차원이라는 조화로운 다섯 우주를 열었던 것이란다. 트리아딕 영역에서 에카틱 영역과 폴라릭 영역의 에너지를 하강시켜서 다섯분류로 이루어진 차원적 우주가 태어날 수 있었단다.
너희들에게 상승 역학을 전하는 것과 융합 수준을 알려주는 것은 너희들의 현재 상태를 깨닫도록 하는 것과 신-근원(God-Source)과의 연합을 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이란다. 모나드 역전이 일어나 정상적이 아니라는 것과 호바 몸체에 흡착된 미아즈믹 즉, 카르마로 인하여 결코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전하는 것은 너희들이 그동안 신성한 삼위인 마누-마나-에아(Man U-ManA-EirA)와 오랫동안 분리되어 있었기에 그렇다는 것이란다.
타락천사들이 너희들에게 제공한 멜기세덱 교리는 가증스런 거짓으로 가득 채워진 거짓 교리였으며, 이것이 마치 진리인 양 오늘도 그 책인 성서(bible)를 경외하고 있는 너희들을 보고 있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란다. 일루미나티 세력과 프리메이슨 세력에 의해 일어난 인류들의 유전적 형판 훼손과 형태발생영역의 파괴는 너희들의 기억들을 모두 차단하였으며, 능력들을 모두 사라지게 하였고, 우리와의 그 어떤 연결도 두 번 다시 일어날 수 없도록 하였단다. 그러고도 모자라 너희들의 유전적 형판을 자신들의 에너지를 위해 사용하는 도구로서 전락시켰다는 것이란다.
이렇게 일어난 모나딕 역전과 DNA 형판 훼손은 너희들을 1쌍 2가닥인1) DNA로 추락시켰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상승이 일어날 수 없도록 하였던 것이란다. 너희들은 수행(修行)과 명상(冥想:asceticism & meditation)을 통해서 마치 이것을 극복해 내는 것인 양 착각하였으며, 자신들이 신적 성품을 완성한 것으로 알았단다. 하지만 아이들아! 이 모든 것들은 타락천사들이 너희들을 가지고 놀은 것인데, 너희들은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알지 못하였고, 단지 저들의 거짓 술수에 속아서 교만과 자만을 확장시켰음이니, 이것에 의해 너희들의 육체(physical body)는 저들이 이용하기 좋은 형판인 11가닥으로 변형된다는 사실을 왜! 깨닫지 못하느냐!
너희들이 통로를 열어 우리와 소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비움만이 옳다2)는 것이란다. 너희들의 저급한 마음을 비우고, 혼(soul)의 마음이 가득 채워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빛의 통로로서 다시 태어나는 것이란다.
이 장을 마친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