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ing The Dots

아빠의 우주연구

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ctd:홀로그램우주

홀로그램우주

우리가 살고 있는 3차원의 물질적 세상은 사실은 2차원으로 둘러 싸여 투영되고 있는 3차원 홀로그램으로 만들어졌다는 이론으로 블랙홀을 연구하던 도중 발전 되었다


NOVA - The Fabric of the Cosmos 1 - What is space

초미세 중력장 변위 검출기 GEO600

http://www.geo600.org

2012년도 독일 과학자들은 아인쉬타인이 제시한 시공간의 상대성을 실험으로 증명 하기 위한 초미세 중력장 변위 검출기 GEO600 을 제작 가동한다.원자 지름 이하 까지의 중력 변화가 측정이 가능한 GEO 600 은 어느 측정 거리 이하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노이즈가 수신되는 문제로 수개월간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 이 문제를 들여다본 페르미 국립 가속기 연구소 소장인 Craig Hogan 해석에 에 의하면 양자 영역 까지 도달한 검출기가 중력장이 더이상 부드럽게 변하지 않는 한계 영역까지 관찰해 들어간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인쇄 글씨를 구성한 잉크가 점으로 나타나는 지점 까지 현미경으로 확대 해 본것에 비유 할 수 있는데, 더 놀라운 것은 이 예측이 맞다면 우리의 우주가 홀로그램으로 이루어 졌다는 최초의 직접 적인 증거라고 한다.
( 기초 물리학의 새로운 장을 열게될 홀로그램 우주)

Holographic Universe Workshop

http://butterfliesfree.com/

마이클 탈보트의 책 Holographic Universe1)에 기초한 이 동영상 시리즈의 저자는 수집한 많은 자료를 차근차근 제시하며 의식의 관점에서 홀로그램 우주론을 알기쉽게 소개한다.

2/5 편에 나오는 몇가지만 소개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1. 스텐포드대 신경정신과 칼 프리블람 교수는 오랜기간 뇌와 대한 연구를 통해 기억은 뇌세포 특정지역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한다.
  2. Karl Lashley 는 쥐의 뇌를 조금씩 잘라내는 실험을 통해서 뇌 전반에 기억이 홀로그램같이 펼쳐져서 저장된다는 가설의 단초를 제공한다.
  3. 프리블람 교수는 서로 입체적으로 교차된 우리 뇌 신경 의 impulse 가 홀로그램 작동 원리와 같은 방식으로 뇌 단면을 투사하며 지나가는 것을 발견하고 이론 물리학자인 David Bohm 과 함께 홀로그램 뇌 이론 를 세운다.2)
  4. 양자역학 전문가였던 Bohm 은 프리블람 교수 논문을 보고 파동으로 이루어진 홀로그램 우주가 망원경 렌즈의 관찰을 통해 지금의 물질적 우주로 변환 되어 보이듯이 인간의 뇌가 망원경 렌즈 같은 역할을 하며 파동으로 이루어진 세상을 물질적 세상으로(mathamtically collaps the wave equation to hard reality) 변환 하여 인지 하게 한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홀로그램 우주론에 관한 공동 연구를 진행 한다. (동영상 19분44초)
  5. Dr. Dean Radin 은 인간의 인지와 관련된 무작위 사진 출력 실험을 통해 우리 몸은 미리 일어날 일을 감지 한다는 결론을 내린다. (29분:00초)
  6. 위 동영상 안에 소개되는 BBC 다큐멘터리 에 의하면 뇌 단층 영상 실험 결과 실험자가 할 판단을 6초 전에 미리 알 수 있었다고 한다. (32분:00초)

Holographic Projection

홀로그램 우주가 어떤 모습인지 머리속에 떠올려 보기 위해 좀더 상상력을 불어 넣어 보자.

(이 아이디어는 Ashayana Deane - Voyagers II 128~138p “Merkaba Fields” 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다)

  • 우리가 흔히 보는 프로젝터는 평면에 2차원 영상을 투사해주는 2차원 투사기다. → 2D Projector
  • 만약 3차원 프로젝터가 존재 한다면 홀로그램 같이 3차원 물체가 투사될 것이다. → 3D Projector

  • 2차원 프로젝터는 빛을 쏴서 2차원 영상을 만든다.
  • 3차원 프로젝터는 뭘 쏴서 3차원 물체를 만들까?

바로 에너지 파동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힘은 4가지가 있는데 중력, 약력과 강력을 제외하면 우리가 느끼는 모든 딱딱한 물체는 전자기력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 (참고:One Electron Universe)

물리적실체 에서 언급했듯이 과학자들은 원자 안이 99.9999% 빈 공간 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우리가 느끼는 물체의 본질에 대해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다.

사실 딱딱하다고 느끼는 이 모든 물체의 본질은 에너지로 똘똘 뭉쳐서 전자기력으로 서로 붙거나 밀치면서 만들어내는 삼라만상의 허상(illusion)인 것이다.

세상을 묶고 있는 물리적 법칙이 일제히 풀리는 순간 우리는 모두 열에너지로 바뀌어 버리며 공간상에서 사라질 지도 모르는 일이다. 3)

  1. 당신이 스크린에 투사되고 있는 영화속의 2차원 영상의 주인공이라고 가정해 보자.
    • 당신은 자신의 영상이 어디로부터 투영되어 오는지 궁금해 하면서 프로젝터의 렌즈를 쳐다봤다고 떠올려 보자.
  2. 당신은 현재 홀로그램 우주에서 3차원 공간에 투사되고 있는 3차원 인간이다.
    • 당신은 지금 내가 어디로 부터 3차원 물체로 투영 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며 하늘을 쳐다 봤다 치자.

그 모습은 아래와 같을 것이다.

holographicsource.jpg

유사성이 보이는가?

그렇다 우리의 태양(Sun)은 태양계(Solar System)홀로그램을 지탱하는 에너지를 제공하는 3차원 홀로그램 프로젝터(3D Projector) 인 것이다.

태양 또한 더큰 태양으로 부터 투영 되고 있는데 바로 플레이아데스(Pleiades) 성단의 알키오네(Alcyone) 중심 태양이다.

알키오네(Alcyone) 역시 우리 은하계(Milky Way Galaxy) 중심으로 부터 투영 되고 있다는것.

그럼 우리 은하계는 어디로 부터 투영 되고 있을까?

바로 M31 안드로메다(Andromeda) 은하계다.4) 5)


홀로그램 우주론도 어리둥절 하지만 컴퓨터 시뮬레이션 가설은 이에 한술 더 뜬다.

시뮬레이션우주

1) 이 책은 인터넷 아카이브 에서 무료로 제공 하고 있다: https://archive.org/details/HolographicModelOfTheUniverse
2) 미국의 천재적인 이론물리학자 David Bohm 은 오펜하이머, 아인쉬타인 과 함께 맨하탄 프로젝트에 참여를 요구받았으나 거부하여 공산주의자 낙인이 찍히고 영국으로 망명 하게 된다.
3) 아인쉬타인은 E=mc2 이라는 유명한 공식으로 이것을 표현하였다
4) 은하철도 999 종착역이 안드로메다인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이다
ctd/홀로그램우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6/15 22:55 (바깥 편집)